HOME > 사이트 문답

 

 

 

 

질문: 이 사이트 운영자는 누구입니까?

답변: '자연의 가르침은 진실입니다' 사이트의 운영자는
'도서출판 자연의 가르침 대표'이며, '잡지 자연의 가르침 발행인'입니다.

페이지의 글 내용 중에서 '운영자' 또는 '글쓴이'로 지칭하고 있습니다.

 


 

질문: 사이트에 있는 글과 사진·그림들을 누구나 사용하고, 옮기고, 갈무리하는데 제약이나 조건이 있나요?

답변: 없습니다. 여래의 행적-말과 글과 기록은 공공적(公共的) 재산입니다.

자연과 인류 모두의 재산입니다. 누구든지 마음 놓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래는 생전에 항상 백척간두(百尺竿頭)의 상황에서 활동했습니다.
그래서 당신의 말과 글을 함부로 전파하는 일을 무척 경계했습니다.

이제 '자연의 가르침은 진실입니다' 사이트는 여래가 했던 말과 글, 행적의 모든 것을 낱낱이 기록으로 남겨서 자연과 인류 모두에게 전달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 일은 운영자·글쓴이가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일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시일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열심히 기억해내고 찾아서 전할 것입니다.

 


 

질문: 사이트에 질문을 올리고 싶은데 방법을 찾을 수가 없네요?

답변: 죄송합니다만 지금은 질문을 받지 않습니다.

2001년 9월 15일, 사이트를 시작하여
2005년 8월 29일, 일시 중단할 때까지 여러 가지 방식으로 질문을 받았습니다.

지금은 평소에 대면하는 사람들로부터 직접 질문을 받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질문: 사이트에 있는 글들은 누가 쓴 글입니까?

답변: 페이지 표지 또는 상단에 글을 쓴 사람이 누군지 명확하게 밝혀져 있습니다.

글 쓴 사람이 명확하지 않은 글은 '도서출판 자연의 가르침의 기사(記事)'입니다.

기사(記事)에 대한 모든 책임은 전적으로 대표·발행인 한 사람에게 있습니다.

페이지의 글 내용에 다른 사람의 말이나 글을 인용할 때는
인용한 말과 글의 출처에 대해 여러 가지 방법으로 명확하게 표시하고 있습니다.

 


 

질문: 운영자·글쓴이의 정체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은데요?

답변: '사이트 소개'에서 말한대로
이 사이트는 이삼한 여래의 말과 행동을 기억하고, 기록하고, 전할 따름입니다.

글쓴이의 정체성을 자세히 소개하기 위해서는 개인 블로그 또는 SNS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만 글쓴이는 블로그 및 SNS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글쓴이는 월드와이드웹에 자신을 소개할 필요성을 전혀 느끼지 않습니다.

다만, 이삼한 여래의 말과 행동을 기록하고 전하는 입장에서 글 내용의 신빙성을 증거할 필요가 있을 때마다 글쓴이가 자신을 명확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뉴스] [문답] [자연의 窓] [설립취지서] [운영] [활동1] [활동2] [활동3] [활동4]

더 이상 글쓴이를 소개하는 것은 주객(主客)이 전도(顚倒)될 뿐입니다.

 


 

질문: 게시판도 만들고 질문도 받아서 사람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이메일과 연락처도 알려서 좀 더 개방적으로 운영하면 안될까요?

답변: 지금도 질문을 충분히 받고 있으며 답변할 시간이 부족해서 벅찬 상태입니다.

이메일과 게시판은 운영자가 읽을 시간이 없어서 도저히 어렵습니다.

연락처를 밝히는 것은 운영자의 사생활을 보호받지 못하게 되는 일입니다.
운영자는 본인과 가족의 사생활이 다른 사람에게 침해받는 걸 원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이삼한 여래의 말과 행동을 기억하고, 기록하고, 전할 따름입니다.

이 사이트 운영자는 불특정 개인이 가진 의문에 답해주거나 그의 소견을 들어주어야 할 아무런 책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질문: 잡지 자연의 가르침 책을 지금도 구독할 수 있나요? 책이 남아 있나요?

답변: 이 질문은 주공(主公)에게 보냈습니다.

조만간에 원고가 도착되는 대로 게시하겠습니다.